Home > 조합소개 > 조합장인사말

조합장인사말

조합장인사말

문화2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조합

존경하는 문화2구역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문화2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조합장 김전호입니다.
모든 조합원님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어 희망과 행복 건강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우리 조합은 2009년 9월 사업시행인가 이후 신속한 사업추진을 위하여 무던히 노력 하였으나, 당시 리먼사태 등 금융위기와 공동사업시행 시공자인 코오롱글로벌의 사업추진의지 결여로 장기간 사업추진이 중단된 이후, 2015년 5월에 조합사무실을 다시 개소하여 사업정상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해 왔습니다. 그러나, 조합원 여러분께서도 잘 알고 계신바와 같이 재개발사업의 성공은 사업성과 분양성이 확보된 사업계획을 기본으로 조합의 추진일정에 부합하는 사업비 조달 그리고, 적극 참여하는 시공사가 선정되야 하는등 3대 키워드가 일치해야 됩니다만 철도변이라는 위치적 여건 등으로 인한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앞에서 말씀드린 3대 키워드중 사업성과 분양성을 갖춘 사업계획 변경안은 이미 수립이 되었으나, 이와 더불어 안정적인 사업비 조달과 유명 브랜드를 보유한 시공자를 확보하는게 급선무로서 그간 조합에서는 연초부터 이 현안을 해결코저 노력해 왔으며, 다행히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의 개정으로 신탁사가 자금조달을 안정적으로 조달하면서 정비사업 대행자로 참여할 수 있게 되었고, 신탁사업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한다면 우수한 시공사의 참여로 도급공사비가 절감되어 신속하고 조합원의 이익도 더 높다고 판단하여 많은 협의와 고심 끝에 신탁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고자 이번 총회를 개최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정부에서는 지난 8.2 부동산대책 발표로 집단대출 규제가 강화되었고, 이어서 후속적인 추가 규제대책을 시행한다는 발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응한 신탁정비사업이 서울은 물론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추세와 관련하여 우리 사업장은 이 규제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안도감에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믿음과 조합원님들의 변함없는 성원이 있을 것이라 믿고서 금번 임시총회는 그동안의 정체된 사업의 정상화를 기하고, 산적된 조합의 여러 현안을 조합원 여러분께 소상히 알려드리고 이에 대한 의결을 받는 소중한 총회입니다.


모쪼록, 조합원 여러분께서 많은 협조와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문화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전환점이라 생각하시고, 금번 임시총회를 계기로 대전 최고품질의 명품 아파트단지로 거듭나기를 기대하며, 모두가 부러워하는 최상의 사업성과 신속하고 투명한 사업을 추진토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화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 조합장 김전호 올림